지역뉴스Home >  지역뉴스 >  정선
실시간뉴스
실시간 정선 기사
-
-
추락한 드론 찾아 나선 캠퍼 숨진 채 발견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추락한 무인멀티콥터(드론)를 찾기 위해 인근 산속으로 들어간 캠핑장 이용객이 숨진 채 발견됐다. 정선소방서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쯤 낙동리 소재 캠핌장에서 손님이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고 경찰과 함께 산행과 드론을 이용한 수색을 펼쳤다. 절벽 인근 물가에서 실종자 것으로 추정되는 신발을 발견해 수난구조를 벌인 끝에 오후 4시 40분쯤 수중에서 실종자를 발견,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 끝내 숨졌다.
-
-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
추락한 드론 찾아 나선 캠퍼 숨진 채 발견
-
-
동해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모집
- [동해=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동해시는 책 읽는 분위기 확산과 다양한 계층 간 상호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동해시민(성인)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독서동아리는 동해시민(성인)을 대상으로 회원 수 5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며 ▲동아리 구성의 독창성, 개방성 ▲지속 가능성 ▲활동 계획의 적정성 ▲동아리 지원종료 후 지속성 등을 고려, 총 10개 내의 독서동아리를 선정해 2월 중에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독서동아리 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등록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발한 또는 북삼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동아리 대표에게 개별 통보되고 선정된 동아리는 독서 활동에 필요한 도서 지원과 함께 활동 장소를 제공받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동아리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발한☎530-2480, 북삼☎530-2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 뉴스
- 문화
- 문화일반
-
동해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모집
-
-
정선소방서, 사우나 등 비상용 목욕가운 비치 당부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최영수)는 20일 사우나, 목욕탕, 찜질방 등의 장소에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피난을 위해 ‘비상용 목욕가운‘ 비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비상용 목욕가운‘은 사우나, 목욕탕 등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옷을 챙겨 입다가 피난이 늦어져 인명피해가 나오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가운이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2월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당시 옷을 챙겨 입다가 늦어져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례가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사우나, 목욕탕, 찜질방 등은 밀폐된 공간이기에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가장 중요하다”며 “비상시 이용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비상용 목욕가운 비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사우나 등 비상용 목욕가운 비치 당부
-
-
정선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당부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최영수)는 19일 겨울철 차량 화재를 대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차량 화재는 차량 내 연료나 오일 등 가연물로 인해 연소 확대가 빠르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차량용 소화기는 대형마트나 인터넷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내용물이 새거나 용기 파손·변형이 없고 ‘자동차 겸용’표시가 있는 소화기를 설치하면 된다. 소화기를 운전자의 손에 닿는 운전석이나 조수석 아래 등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차량 화재는 초기 진압에 실패하면 순식간에 불이 번져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꼭 비치해 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당부
-
-
정선소방서, 설명절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최영수)는 설 연휴를 대비해 오는 20일부터 6일간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20일부터 25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정선관내 화재 및 안전사고에 대비할 것이다. 주요 내용은 ▲화재취약지역 등 화재 안전점검 및 위험요인 사전 제거 ▲대규모 다중운집 예상 장소 안전 관리 강화 ▲대형 재난 대비 현장대응태세 확립 ▲소방차 진입곤란(불가) 지역 비상소화장치 정상 작동 여부 점검 ▲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 관리로 초기 대응체계 강화▲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및 비상 연락망 상시 유지 등이다. 최영수 서장은 “23년도의 첫 명절인 만큼 모두가 안전한 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설명절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
-
정선소방서, 하이원스키장서 합동 인명구조훈련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최영수)는 11일 고한읍 하이원 스키장에서 리프트 안전 사고를 대비해 정선소방서, 동해소방서, 삼척소방서, 영월소방서 총 4개 소방서 구조대와 스키장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스키장 리프트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훈련에서는 ▲리프트 멈춤 사고 시 초기 대응 조치 ▲케이블 도르래 방법(연속적 구조가 가능한 방법)을 활용한 인명구조훈련 ▲관계자 및 이용객 리프트 사용 소방안전교육 등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최영수 서장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리프트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정확한 인명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하이원스키장서 합동 인명구조훈련
-
-
정선소방서, 제14대 최영수 서장 취임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는 2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서장 외 6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 및 제14대 최영수 정선소방서장의 취임식을 병행했다. 최영수 서장은 부서별 주요업무계획과 포부를 들으며 새해 덕담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최 서장은 “검은 토끼의 뜻인 계묘년을 맞아 영특한 토끼의 특성과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색이 조화를 이뤄 어려운 일에도 지혜롭게 헤쳐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제14대 최영수 서장 취임
-
-
정선소방서, 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돌입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조환근)는 겨울철 화재·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4일간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성탄절을 대비해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한 차례 추진된 바있다. 연말연시인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한차례 더 진행을 하면서 정선관내 화재 및 안전사고에 대비할 것이다. 주요내용은 ▲탄력적 소방력 전진 배치 및 예방 순찰 강화 ▲대규모 다중운집 예상 장소 안전관리 강화 ▲소방차 진입곤란(불가) 지역 비상소화장치 정상 작동 여부 점검 ▲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및 비상연락망 상시 유지 등이다. 2023년 계묘년 해맞이 축제는 2023년 1월 1일 일요일에 가리왕산 하봉 정상 및 케이블카 관리동 앞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정선소방서에서는 많은 인파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구급대원 배치 및 소화기를 지원 할 예정이다. 조환근 서장은 “한해가 끝나고, 2023년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화재와 인명피해가 없는 하루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돌입
-
-
정선소방서, 대규모 특정소방대상물 관서장 지도점검 실시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조환근)는 29일 파인포레스트, 파크로쉬 등 2개소를 대상으로 특정소방대상물 지도점검(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2022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조환근 정선소방서장을 포함한 소방관 5명이 참여해 ▲소방계획서와 자체점검 등 관련서류 적정 여부 확인 ▲소방시설 및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관리 상태 확인 등이다. 조환근 서장은 “건물의 대규모가 되고 이에 따라 화재도 대규모로 커지고 있다. 화재에 있어 예방은 모두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경찰/소방
-
정선소방서, 대규모 특정소방대상물 관서장 지도점검 실시
-
-
정선소방서, 겨울철 야영장 화재안전대책 추진
- [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소방서(서장 조환근)는 20일 관내 야영장(캠핑장) 6개소(가네골농원,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숲속야영장, 토우마루 캠핑장, 화암동굴 야영장, 화암약수 야영장) 대상으로 2022년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화재 등 사고 발생 확률이 높은 겨울철 대비 야영장 시설의 안전·위생관리 실태 점검으로 야영장 이용객 안전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 2명, 군청 2명, 가스 전문가 1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투입해 주요 내용은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일산화탄소 경보기, 누전차단기, 비상손전등 설치 ▲방염천막 배치 ▲화목난로와 펠릿난로 사용불가 ▲야영장 내 숯 및 잔불처리시설 설치 후 소화기, 방화사 또는 방화수 설치 ▲폭죽 판매 금지 ▲관광진흥법에 따른 야영장 안전기준 안내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에 따른 화기취급 지도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안전사고 교육 ▲야영시설 대상 안전위생 관리 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조환근 서장은 “겨울철 안전한 야영으로 따듯한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정선소방서, 겨울철 야영장 화재안전대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