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Home >  스포츠
실시간뉴스
실시간 스포츠 기사
-
-
삼척 ‘제6회 이사부장군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 개최
- [삼척=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삼척시는 ‘제6회 이사부장군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삼척 죽서정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제6회 이사부장군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는 전통문화인 활쏘기의 보급 및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선수 및 대회관계자 1,300여 명이 참가하며, 삼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삼척시궁도협회가 주관한다. 먼저 10월 12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개인전에는 각궁부, 장년부, 노년부, 여자부로 각각 경쟁하고 단체전은 사정 대표 5인이 참가하는 형식으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단체전은 총 6위까지 포상하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250만 원과 상장, 우승기가 주어지며, 개인전 각 부문별 1등에게는 상장, 트로피와 함께 부문별로 책정된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
- 스포츠
- 생활체육
-
삼척 ‘제6회 이사부장군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 개최
-
-
삼척, 각종 스포츠 대회 다채롭게 펼쳐진다!
- [삼척=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삼척시가 이번 주말 마라톤과 핸드볼 대회를 잇따라 개최하며 지역경기 활성화에 주력한다. 시는 오는 10월 5일 근덕면 궁촌항 일원에서 ‘제1회 삼척시장배 단방산 숲길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삼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삼척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것으로 일반부(5km, 10km, 15km)와 매니아부(10km, 15km)로 나누어 진행하고 총 400여명이 참여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특히 코스 인근에 있는 단방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인근 관광지인 해양레일바이크, 케이블카 등도 홍보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15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 핸드볼대회’도 10월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삼척시민체육관과 강원대 삼척캠퍼스 복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삼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핸드볼협회가 주관하며,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삼척시의회, SK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총 29팀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대회규정은 현행 국제핸드볼연맹 규칙에 따르며, 챔피언부, 챌린저부(남), 챌린저부(여), 대학부(남), 대학부(여)로 나뉘어 경쟁해 단체 1~3위까지 시상한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삼척, 각종 스포츠 대회 다채롭게 펼쳐진다!
-
-
제3회 동해무릉기 강원특별자치도 게이트볼대회
- [동해=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동해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도내 게이트볼 동호인 한자리에 모이는 ‘제3회 동해무릉기 강원특별자치도 게이트볼대회’가 웰빙레포츠타운 내 보조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이트볼은 신체 단련과 더불어 팀을 이루어 작전을 구사해 플레이하는 종목으로 나이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어 백세시대에 걸맞는 최고의 생활체육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 동해시게이트볼협회와 강원특별자치도게이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생활체육 게이트볼 동호인 72개 팀 4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기량을 겨룬다. 10월 5일 11시에 웰빙레포츠타운 내 보조구장에서 열리는 개회식과 함께 이틀간 A파트와 B파트 2개의 파트로 나누어 예선전을 치른 후 파트별 1위와 2위는 A그룹, 3위와 4위는 B그룹으로 구분해 그룹별 토너먼트전을 치러 우승팀을 결정한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제3회 동해무릉기 강원특별자치도 게이트볼대회
-
-
태백 ‘2024년 태백산 산상 배달바둑대회’ 개최
- [태백=삼척동해조은뉴스] ‘2024년 태백산 산상 배달바둑대회’가 오는 10월 3일 태백 청소년수련관 및 한국기원 태백분원에서 개최한다. 태백산 산상 배달바둑대회는 태백시바둑협회가 주최하고 강원일보가 주관,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는 대회로 전국의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 120여 명이 참여하는 대회이다. 특히, 태백산 산상 배달바둑대회에 참여한 한국 바둑의 대표 프로기사들이 산상 대국 이후 세계 대회를 제패함에 따라 아마추어는 물론 프로 기사들에게서도 선망의 대상이 되는 바둑대회이다. 대회는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는 한국기원 태백분원에서 박영훈 9단과 최철한 9단의 대국이 펼쳐지며, 태백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전국 시니어와 아마추어들의 대국이 스위스리그방식으로 펼쳐진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태백 ‘2024년 태백산 산상 배달바둑대회’ 개최
-
-
태백, 제19회 국무총리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 개최
- [태백=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태백시는 21일 고원체육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26일까지‘제19회 국무총리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국무총리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는 (사)대한바둑협회, 태백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 태백시의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일보사가 후원 및 아시아바둑연맹, 유럽바둑연맹이 협력하는 대회로, 전세계 60개국 400여 명의 대표 선수가 참가한다. 메인대회는 총 7라운드 스위스리그 방식으로 대국을 벌이며, 메인대회 이외에도 페어 바둑 토너먼트, 프로기사 지도다면기, 한국 어린이 대표vs해외 선수단 대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대회는 우승/준우승/3위를 비롯해 대륙별 3그룹으로 나누어 우수선수상과 특별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태백산 세계 바둑의 성지화 클러스터로 한국기원 태백분원을 설치해 바둑 문화공간 조성과 바둑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태백시장배 아마기성전, 태백산배 바둑대회 등 전국 규모의 바둑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내년 2월에는 ‘제1회 태백시 세계바둑콩그레스’를 개최해 대표 바둑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바둑 성지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태백, 제19회 국무총리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 개최
-
-
삼척 ‘2024 한국여자바둑리그 지역투어 경기’ 7일부터 개최
- [삼척=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삼척시가 ‘2024 한국여자바둑리그 지역투어 경기’가 7일 토요일 10시, 삼척시민체육관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기원에서 주최‧주관하여 진행되는 이번 지역투어 경기는 리그 8라운드, H2 DREAM 삼척과 포항 포스코퓨처엠의 대전으로 3국이 동시에 진행되며, 바둑TV 및 유튜브를 통해 당일 저녁 8시 녹화중계된다. 홈팀인 H2 DREAM 삼척은 2020년에 처음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참가하여 2021년과 2023년 리그 통합우승을 이루어 내었고, 올해는 기존선수 보유 연한 만료에 따라 새로이 팀을 구성하여 리그에 참가 중이며, 전반기를 마친 현재 4승3패로 4위를 달리고 있어 이번 지역투어 경기 승리를 통해 상위권으로의 도약 및 안정적인 포스트시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여자바둑리그는 8개 팀이 3판 다승제 14라운드 더블리그(총 56경기, 168대국)로 순위를 가리고, 상위 4개 팀이 스텝래더 방식으로 열릴 포스트시즌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한편, 이번 지역투어에서는 바둑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바둑동호인을 위한 사활퀴즈 등 이벤트가 대국과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바둑계의 전설이자 한국기원 이사인 이창호 9단이 내방하여 함께 일정을 소화한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삼척 ‘2024 한국여자바둑리그 지역투어 경기’ 7일부터 개최
-
-
태백, 제3회 천제단배 전국 시니어 테니스대회 개최
- [태백=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태백시는 오는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태백시 스포츠파크에서 ‘2024년 제3회 천제단배 전국 시니어 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일간 5개부(60세, 65세, 70세, 75세, 80세부)로 나눠 펼쳐지며, 타 대회와는 다르게 전국 시니어 테니스 동호인 5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회로, 젊은이들 못지않은 열정과 체력으로 경기에 임하는 시니어 동호인들의 열띤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태백, 제3회 천제단배 전국 시니어 테니스대회 개최
-
-
‘2024 태백산기 생활체육 복싱대회’ 개최
- [태백=삼척동해조은뉴스]‘2024 태백산기 생활체육 복싱대회’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장성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복싱대회는 태백시복싱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는 대회로, 순수 복싱동호인 선수 300여 명이 모여 각자의 기량을 펼치는 대회이다. 경기는 14개 종별 122체급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복싱대회가 전무했던 태백에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2024 태백산기 생활체육 복싱대회’ 개최
-
-
삼척, 제35회 CBS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최
- [삼척=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삼척시가 배구 종목 활성화 및 전국 중‧고등학교 배구 인재 육성을 위한 ‘제35회 CBS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를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15세 이하 여자부 11개 팀, 15세 이하 남자부 22개 팀, 18세 이하 여자부 13개 팀, 18세 이하 남자부 18팀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모두 64개 팀이 출전한다. 18세 이하 남자부는 삼척시민체육관, 18세 이하 여자부는 삼척실내체육관, 15세 이하 여자부는 삼척진주초체육관, 15세 이하 남자부는 삼척초체육관에서 각각 예선을 진행하며, 15세, 18세 이하 남자부는 22일부터 사전경기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진행 방식으로는 15세 이하 여자부, 18세 이하 여자부는 예선 4개 조 편성및 조별리그 후 상위 2개 팀은 본선 8강 토너먼트로 실시하고, 15세 이하 남자부, 18세 이하 남자부는 6개 조 편성 조별리그 후 상위 2개팀이 본선 12강 토너먼트를 실시한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삼척, 제35회 CBS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최
-
-
동해, 제8회 한국오픈국제우드볼대회 개최
- [동해=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동해시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망상 다목적구장과 망상해변 일대에서 전세계의 우드볼 선수들이 참가하는 제8회 한국오픈국제우드볼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우드볼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제8회 한국오픈국제우드볼대회를 비롯, 아시안컵, 대학선수권대회가 동시에 개최되어 총 10개국 380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적 규모의 대회로 치러진다. 이번 열리는 대회를 살펴보면 한국오픈은 싱글, 시니어, 스토르크, 더블, 시니어 더블, 아시안컵은 싱글, 더블, 페어웨이 싱글, 페어웨이 더블, 스트로크 싱글, 팀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학선수권대회는 싱글, 더블, 스트로크 싱글, 페어웨이 싱글, 페어웨이 더블로 나누어 푸른 망상 바다를 배경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아름다운 망상해변에서 6일간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29일에는 대회 참가자들이 동해시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로 인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및 시 홍보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드볼은 골프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만들어진 스포츠로 나무로 만든 지름 9.5cm의 공을 말렛(mallet)으로 쳐서 서로 다른 12개 페어웨이에 설치된 15cm 폭의 게이트를 통과시켜 그 타수로 승부를 가린다. 생활체육, 학교체육 등을 통해 빠르게 보급되고 있으며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동해시에 우드볼을 알릴 좋은 기회이다.
-
- 스포츠
- 스포츠종합
-
동해, 제8회 한국오픈국제우드볼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