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상반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
4월 1일~15일 삼척시 지정동물병원에서 접종
[삼척=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삼척시는 광견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관내 사육하는 개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예방접종을 실시하지 않은 생후 만 3개월 이상의 건강한 개이며, 이미 예방접종을 한 개에 대해서도 매년 1회 반복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특히 야생동물과 접촉할 수 있는 산간지역에서 키우는 개는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
접종방법은 오는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삼척시 지정 동물병원(남양동 두타동물병원, 정상동 삼척동물병원)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시는 해당 접종병원과 거리가 먼 읍·면 지역 접종을 위해 오는 4월 7일에는 근덕면·원덕읍·가곡면·하장면 행정복지센터와 임원출장소, 궁촌2리·장호2리·산양1리 마을회관 등 8곳에서, 4월 8일(토)에는 도계읍·신기면·미로면 행정복지센터와 상정리·내미로·고천리 마을회관 등 6곳에서 공수의가 순회하며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순회접종 일정은 삼척시청 축산과(☎033-570-3397)로 문의하면 되며, 관내 동 지역의 경우는 순회접종이 실시되지 않으므로 지정 동물병원 2개소(남양동 두타동물병원, 정상동 삼척동물병원)에서 접종해야 한다.
ⓒ 삼척동해조은뉴스 & sdgood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