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선군 ‘소통·공감’ 건의사항 신속처리

1월~2월 9개 읍·면 순회, 151건 건의사항 접수...신속한 후속조치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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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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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정선군이 군민과의 소통·공감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지난 1월과 2월 9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과의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군은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및 청소년복지, 주민안전, 시설보수, 환경 분야 등 총 151건의 군민 건의사항을 접수해 담당 부서별 현장확인은 물론 검토 및 분석을 통해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시급성 및 시기성 등을 고려해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신속한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정태규부군수,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에 대한 문제점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즉시 처리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를 완료하고 올해 안으로 57건의 건의사항을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중장기 계획 및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계획 수립과 예산을 확보해 건의사항 해결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대규모 투자 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및 중앙부처, 강원도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보다 빠른 해결과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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